워너원 강다니엘. /사진=더스프링홈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관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2위는 워너원 옹성우, 3위 역시 워너원 박지훈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3월 12일부터 4월 13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39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7,539만8,816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갖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6,413만2,165개와 비교하면 6.86% 증가했다. 

올해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박지훈, 동방신기 유노윤호,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라이관린, 워너원 박우진, 동방신기 최강창민, 워너원 김재환, 방탄소년단 슈가, 빅뱅 승리,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이대휘,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시우민, NCT 마크, 신화 이민우, 방탄소년단 정국, 엑소 카이, 방탄소년단 뷔, 빅뱅 태양, 비투비 임현식, 갓세븐 뱀뱀, 엑소 백현, NCT 태용, 방탄소년단 진, 위너 송민호,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제이홉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만8,428, 미디어지수 310만3,908, 소통지수 135만5,358, 커뮤니티지수 137만1,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2만8,91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11만7,292와 비교하면 32.9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온라인이슈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