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최형호] 동아건설산업은 오는 27일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67-15번지에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을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던 장성동 일대에 4년만의 공급이다.

동아건설산업은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인근에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을 공급한다. 사진제공=동아건설산업.

동아건설산업에 따르면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은 전용면적 83?116㎡, 지하 1층 ~ 지상 15층, 3개동, 총 202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태백산 국립공원이 인접했고 전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된다.

이 단지는 평창올림픽 개최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됐다. 주변에 모터스포츠 레저단지?하이원리조트?오투리조트 등이 있고 태백 풍력발전단지, 강원랜드 등 주변의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이 기대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장성초?장성여중?태백중 등 학교 시설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이 단지 인근은 지난해 태백시 장성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 에 선정됐다.

2021년까지 9만5739㎡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원이 투입돼 쇼핑?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면 장성동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인근에 위치했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