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민경] 환절기에는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가 크고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여러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신체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면역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차로 환절기 건강 관리하자.

◇생강차

생강차의 효능 : 생강차는 소화기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식욕을 증진시켜주기 때문에 요즘 입맛이 없다면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동시에 감기 증상 완화 및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계피차

계피차의 효능 : 계피는 몸속의 냉기를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따듯하게 체온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모과차

모과차 효능 : 모과는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 또한 감기 예방과 폐 기능 증진에도 효과가 있으니 환절기에 주기적으로 마셔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자차

유자차 효능 : 유자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3배 이상, 칼슘이 사과보다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또한 기관지의 염증과 기침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

◇도라지차

도라지차 효능 : 도라지차 역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차로 기침과 가래 배출에 효과가 좋고 해열 작용을 하기도 한다.

◇레몬그라스차

레몬그라스차 효능 : 레몬그라스차는 살균 효능으로 염증 완화 효과가 있다. 감기에 걸려 목이 붓거나 열이 날 때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소화를 촉진하고 복통설사 완화에 도움을 준다.

◇국화차

국화차 효능 : 국화차도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에 좋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성인병 예방과 항암 작용에 효과가 있다.

◇대추차

대추차 효능 : 대추차는 수족냉증을 완화시켜주고 여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좋다. 더불어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고 신체적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등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