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신한은행의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쏠(SOL)에서 23일 오후 네트워크 오류로 인한 접속 장애가 일어났다.

사진=신한은행 '쏠(SOL)' 캡처

쏠은 이날 오후 7시쯤부터 접속이 되지 않았으며 약 1시간 20분가량이 지난 오후 8시 24분까지도 접속이 어려운 상황이다.

'네트워크 오류로 인하여 정상적인 데이터를 수신하지 못했다'는 메시지와 '무선통신(Wi-Fi 포함)상의 일시적인 문제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달라'는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관련 부서에서 원인을 파악하고 있고 최대한 빠른 조치를 취하기 위한 작업 중에 있다”며 “급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신한 미니 S뱅크’ 앱을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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