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시민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 하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욱)은 오는 25일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문화가 있는 날)에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하남문화재단은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작은음악회> 공모사업에 지원했고 이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국고지원금을 통해 작년보다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4~11월), 나에게 주는 선물 ‘I Love 수요컬쳐데이’

금년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은 공연장과 찾아가는 공연, 두 가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개최된다.

하남시의 문화예술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는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 개그맨 윤형빈, 와이즈발레단, 피아노 김기경, 베이스 함석헌, 퓨전국악그룹 고래야’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저렴한 5,000원의 입장료를 통해 모두 관람할 수 있다.

◇하남시 나룰도서관(5월), 하남단막극장(7월)에서 찾아가는 공연 개최

또한 나룰도서관 극장(5월) 및 하남단막극장(7월)에서는 찾아가는 공연을 무료로 개최해 도심 속 새로운 문화공간 발굴 및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특별히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의 첫 시작을 열어줄 4월 공연은 국내 최정상급 재즈피아니스트로 인정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조윤성에 의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클래식 작곡가인 ‘바흐, 라벨, 파가니니’ 등의 클래식 명곡들을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에 의해 독창적인 재즈 선율로 만날 수 있다.

4월 첫 공연, 재즈피아니스트 조윤성의 ‘봄을 여는 클래식 속 재즈의 향연’을 서막으로 조우하면서 펼치는 독특한 세계를 만난다는 것은 관객들에게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연 문의 및 예매는 하남문화재단이나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하남문화재단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와 친구를 맺으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하남=김대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