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최형호] 현대건설은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기술’을 개발해 단지별 특성에 맞춰 선별적으로 적용 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에 따르면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온전히 보호하기 위해 ‘외부 미세먼지 관리 패키지·세대 환기 시스템·주방 후드-환기장비 연동시스템·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자동 배기 시스템’ 등 5가지 기술을 개발했다.

특화된 미세먼지 관리 기술은 방배5구역,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등에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단지에 적용되는 세대 환기 시스템은 각 세대내 환기구에 헤파필터(H13등급 0.3㎛를 99.95% 포집가능)를 장착해 내부로만 공기순환이 이뤄지는 기존의 제한된 환기 방식과 달리 외부 공기와 실내 공기의 순환이 이뤄져 쾌적한 공기 상태를 유지시키는 동시에 초미세먼지까지도 완벽히 제거한다.

알게 모르게 유입될 수 있는 미세먼지를 동 입구에서부터 원천 차단해 청정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다.

또한 현대건설은 단지 내에 입주민들이 미세먼지를 손쉽게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시설물들을 설치해 편의를 제공한다.

놀이터 부근에 설치한 미세먼지 신호등은 아이들도 한눈에 미세먼지 현황을 알아보고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당일의 공기질을 신호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각 세대 내 월패드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세대 내 환기시스템과 미세먼지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토탈 솔루션기술을 통해 사회적 관심이 높은 미세먼지의 위험으로부터 입주민들을 보호하고, 보다 쾌적하고 고객들이 안심하며 지낼 수 있는 청정아파트 단지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