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국도로공사-하남시-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3자간 취약계층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결실

 

하남시가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펼치고 있는 온기 나눔업무협약에 따라 하남드림 휴게소에 온기 나눔 1호점이 개설됐다. 오른쪽에서 4번째가 오수봉 하남시장. /사진=하남시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 하남시(시장 오수봉)는 25일 하남드림휴게소에서 한국도로공사가 주관하고,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지원하는 따뜻한 일자리 나눔! 온(溫)기 나눔 1호점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는 지난달 23일 한국도로공사-하남시-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3자간 취약계층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실천한 첫 번째 결실이다.

그 동안 한국도로공사-하남시-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각각의 역할 분담에 따른 취약계층 추천과 업무연계, 공동사업 추진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시도 및 추진해 왔다.

이날 행사는 관내 취약계층 청년의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새로운 원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시도인 것이다.

특히, 지금까지 하남시의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시정 운영의 취지와 비전에 준하여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에서 새로운 사업 전략 및 양질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안한 것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로젝트다.

이날 오수봉 시장은 “따뜻한 일자리 온기 나눔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스타트를 기념한다”며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시는 향후에도 다양한 기관 및 사업체와의 공동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하남=김대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