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방선거 앞두고 악성루머 배포 혐의 A씨 수사기관 고소

 

용인도시공사 김한섭 사장이 기자회견을 갖고 악성루머를 유포한 'A'씨에 대해 수사기관에 고소를 했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용인시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 용인도시공사는 25일 김한섭 사장이 기자회견을 갖고 "악성 루머를 유포한 주택건설 시행사 관계자 A씨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23일 용인동부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피고소인 A씨는 지난 4월19일 회원수 50만이 넘는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 등에 ‘모 건설사 회장이 김한섭 사장에게 제공했던 금품을 회수하라고 한다’는 내용의 사실이 적힌 문자 메시지 캡처 사진을 수차례에 걸쳐 게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김 사장은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인터넷 공간에 악의적인 목적으로 허위사실 게시물을 유포해 저와 용인도시공사의 명예와 사회적 평판을 심각하게 손상시켰다”고 밝히면서 "사회정의 실현을 위해 관련자를 고소하게 됐다"고 그 이유를 덧붙였다.

김 사장은 또 “최근 가짜뉴스와 악성 댓글 조작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악의적인 허위 사실 유포를 도저히 묵과할 수 없어 고소했다”며 “선의의 시민들이 피해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적으로 악용될 우려도 큰 만큼 수사 당국의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용인=김대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