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최형호] 태평양물산이 베트남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하노이 북부 박장성의 찌옌 초등학교에 학생과 지역 주민을 위한 물탱크 설치 활동에 참여했다고 30일 밝혔다.

태평양물산이 베트남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하노이 북부 박장성의 찌옌 초등학교에 학생과 지역 주민을 위한 물탱크 설치 활동에 참여했다. 사진=태평양물산.

태평양물산은 수자원 전문 비영리 단체 플래닛워터재단과 함께 소외된 지역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물탱크 설치 활동에 참여했다.

태평양물산 베트남 현지 직원들이 글로벌소싱 기업인 Ascena Retail Group과 협업해 박장성 옌즁 지역을 찾아 찌옌 초등학교에 물탱크를 설치했다.

완공 행사 후에는 교직원 및 지역 공무원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태평양물산은 이에 앞서 2016년에는 베트남 자이탄 지역에 물탱크를 기증한 바 있다.

설치된 물탱크는 학교 학생은 물론 지역 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마을 공용 시설로써 앞으로 매일 주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깨끗한 식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웅 태평양물산의 베트남 현지법인 VPC의 경영관리담당자 차장은 “이번 물탱크 사업을 계기로 베트남 현지법인의 사회공헌 활동인 ‘1사1교’ 사업을 찌옌 초등학교에 지원해 인연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