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노리, 블록체인 기반 실생활 사용 가상화폐 '클립토큰' 출시…6월 정식 오픈
클릭노리, 블록체인 기반 실생활 사용 가상화폐 '클립토큰' 출시…6월 정식 오픈
  • 고영훈 기자
  • 승인 2018.05.01 09:54
  • 수정 2018-05-01 23:50
  • 댓글 0

[한스경제 고영훈] 웹솔루션개발 전문기업 주식회사 클릭노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실생활에 즉시 사용이 가능한 가상화폐(암호화폐) '클립토큰(cliptoken, CLI)'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클립토큰은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기반의 ERC20으로 만들어진 코인으로 ERC-20으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암호화폐로는 EOS, Tronix, VeChain, OmiseGO, BNB, ICON 등이 있다.

제공=클릭노리
에딧 홈페이지/제공=클릭노리

클릭노리는 발행한 코인을 통해 서비스가 개발되기 전 기업의 자금을 확보하는 암호화폐공개(ICO)나 프리세일을 거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클립토큰을 실생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환경을 개발완료 후 배포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현재 가장문제가 되고 있는 개발초기단계에서 실체가 없는 사기성 프로젝트, ICO와 관련된 금융사기의 위험요소를 없애고, 빠르게 실생활에 적용시켜 사용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클릭노리는 해당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모든 소요자금은 차제적으로 충당하며, 서비스가 개발된 이후 코인을 판매한다는 정책으로 서비스의 베타테스트와 동시에 코인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립토큰은 에딧 웹서비스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에딧에서 제공되는 주요서비스에는 쇼핑몰, 대량문자발송, 문자자동응답서비스, 무료홈페이지 제작서비스 등이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에딧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클립토큰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해당 코인은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까지 에딧에서 제공하는 개인거래메뉴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의 P2P 거래가 가능하다.

차후 클릭노리는 에딧을 통해 여행 서비스와 코인전자결제 시스템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클립토큰은 5월초 배타테스트를 거처 6월에 정식 오픈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