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롯데월드몰·아이파크몰·IFC몰 "미세먼지 걱정 없이 어린이날 황금연휴 보내세요" 

[한스경제 변동진] 롯데 신세계 등 유통그룹이 운영하는 복합쇼핑몰이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고객 모시기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각종 체험형 행사를 비롯해 뮤지컬, 퍼레이드, 마술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가정의 달 소비자 유혹에 나섰다.

신세계그룹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신세계프라퍼티

3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는 ‘카니발 인 스타필드’ 행사를 하남·코엑스몰·고양 전 점에서 진행한다.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1층 일렉트로마트 앞에서 어린이 고객들에게 캐릭터 풍선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풍선은 매일 1,000개 한정, 1인에 1개씩 제공된다.

마블 히어로 3종 게임(캡틴 아메리카 미니 컬링, 토르 두더지 잡기, 헐크 팔씨름)도 체험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1층에선 증강현실(AR) 트릭아트 포토존을 운영한다.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이색 배경에서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에선 5일 미니 음악 콘서트와 캐릭터 코스튬 포토 이벤트, 풍선 증정, 레고 60주년 기념 브릭 체험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5~7일)에선 어린이들에게 캐릭터 풍선을 하루 1,000개씩 선착순 증정한다. 6일까지 진행되는 코엑스 C-페스티벌 입장권, 또는 전시홀 통합 입장권을 소지한 고객은 무료 음료 이용권(하루 1,000명 선착순)을 지급한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 아쿠아필드는 야외 물놀이 시설을 전면 오픈하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까지 아쿠아필드 물놀이시설 입장료 대인 1인 정상가 결제 시 동반 소인 1인 무료입장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수원점, 김포공항점, 은평점)이 연휴 기간 가족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 잠실에 위치한‘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선 이틀(5~6일) 동안 오케스트라와 어린이 합창단의 합동 공연, 어린이 뮤지컬 공연 등을 진행한다. 22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엔 동화 속 캐릭터들이 쇼핑몰 전층을 순회하는 ‘펀펀 앨리스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같은 기간 3층 롯데리아 앞에서는 미니 볼링 게임을, 5층 29스트리트에서는 뮤지컬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롯데몰 수원’은 어린이날 특별공연으로 버블쇼를, 6일은 매직쇼를 진행한다. 어버이날을 맞아 6~7일까지 구매 영수증을 확인한 후 2,000원을 기부 받고,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비누 카네이션을 증정한다. 모금된 금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독거노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몰 김포공항’(5~7일)에서는  키다리 삐에로 아저씨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모양의 풍선을 만들어 선물한다. 풍선 공연인 ‘울랄라 벌룬 파티’(6일)도 진행한다.

‘롯데몰 은평’은 22일까지 1층에서 키즈 놀이존인 ‘리틀 플레이 그라운드’를 운영한다. 또 황금연휴 기간엔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용산 아이파크몰에는 만화 속 인기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캐릭터 월드’(5~6일) 축제를 마련했다. 새로 단장한 4층 야외공간 이벤트 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미끄럼틀 등 각종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난감 총싸움, 레고 상품이 걸린 ‘닌자고 스핀짓주 챔피언십’(팽이대회)도 열린다. ‘닌텐도 스위치’ 인기 게임도 체험해볼 수 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현장에서 3,000원에 판매하는 자유이용권으로 각종 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은 4일부터 16일까지 ‘어반 글램핑 페스타’를 진행한다.

쇼핑몰 공간을 글램핑 체험존으로 꾸며 연휴 동안 몰을 찾은 고객들에게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하는 행사다. L3층 사우스 아트리움에 텐트, 빈티지 카라반, 캠핑 파라솔 및 의자를 비치해 실내 캠핑을 체험해볼 수 있다. 고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마련했다.

IFC몰 야외 잔디광장을 개방(5~6일), 구매 영수증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돗자리를 빌려주는 ‘피크닉 데이’도 진행한다.

이밖에 5~7일까지 아이를 동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매일 오전 12시와 오후 2시, 4시에 L2 캐리키즈카페 앞에서 ‘곰 인형 꾸미기’(5일), ‘나만의 가방 만들기’(6일), ‘카네이션 및 어버이날 카드 만들기’(7일)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L3 사우스아트리움에서 이틀(5~6일) 동안 풍선, 팝콘, 롤리팝 캔디, 페이스 페인팅 등을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어린이날 황금연휴 동안 복합쇼핑몰을 방문한 고객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날씨와 미세먼지 걱정 없이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