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같이 먹으면 플러스? 마이너스? 영양제 궁합 알고 먹자!
[카드뉴스] 같이 먹으면 플러스? 마이너스? 영양제 궁합 알고 먹자!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8.05.12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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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경제 김민경] 바쁜 현대인들에게 면역력 개선과 피로 회복을 위한 영양제 섭취는 이제 필수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종류와 효능이 다양해 무심코 지나가기 쉽지만, 영양제에도 음식처럼 궁합이 있다. 함께 먹으면 좋은 효과를 내기도, 독이 되기도 하는 영양제 궁합 알고 먹자!

◇철분+비타민C · 비타민E

철분은 비타민C, 비타민 E와 함께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율이 더욱 높아져 피로 회복 효과와 만성 피로에 도움이 된다.

◇칼슘+마그네슘 · 비타민D · 라이신

칼슘은 약 25% 정도만 몸으로 흡수되고 나머지는 배출되는데, 마그네슘, 비타민D 라이신과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의 효능과 칼슘의 흡수율이 매우 높아진다. 단 칼슘을 철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떨어지니 주의해야 한다.

◇오메가3+코엔자임Q10 · 비타민E

대표적인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를 혈압 조절 효능이 있는 큐엔자임Q10과 함께 복용하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를 높여 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비타민E는 코엔자임Q10과 오메가3와 궁합이 좋아 함께 복용하면 항산화 효과가 배가 되어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

◇오메가3+루테인

눈 건강에 좋은 두 영양제는 궁합이 잘 맞아 함께 섭취하면 활성산소에 의한 황반의 산화를 막아주고 시력을 보호해주고 각종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콜라겐+비타민C

콜라겐은 흡수율이 떨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흡수율을 높여주는 것이 바로 비타민C다. 콜라겐과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면 피부 탄력뿐만 아니라 화이트닝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달맞이꽃 종자유+아연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포함된 달맞이꽃 종자유와 아연을 함께 먹으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피부의 과다한 피지를 아연이 흡수해 여드름 개선 효과가 있다.

◇멀티비타민+비타민D

멀티비타민에는 대부분의 비타민이 다 들어있지만, 비타민D는 아주 소량 들어있거나 아예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별도로 섭취해주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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