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풍광과 여유로운 삶'

[한스경제 이성노] 직장인들이 살고 싶어하는 도시로 제주도를 꼽았다. 국외로는 호주 멜버른이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12일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꼭 살아보고 싶은 꿈의 도시로 제주도가 꼽혔다. /사진=잡코리아, 알바몬

12일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에 따르면 최근 직장인 1,462명을 대상으로 '꼭 살아보고 싶은 꿈의 도시'에 관한 설문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결과 응답자 22.0%가 제주도를 선택했다. 

제주도는 남녀는 물론 기혼 및 미혼 직장인 등 모든 응답군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도시 2위는 응답자 가운데 12.0%의 선택을 받은 서울시 강남이었고, 부산(4.9%), 서울 기타지역(4.4%)이 뒤를 이었다. 

이어서 호주 멜버른이 3.5%의 지지를 받으며 전제 5위, 국외 지역으로는 1위를 차지했다. 프랑스 파리와 미국 뉴욕은 각각 3.4%, 3.3%를 기록했다.   

'꿈의 도시'를 선택한 이유로는 '아름다운 풍광과 여유로운 삶'이라는 의견이 전체의 50.1%(복수응답)로 가장 많았다. 제주도가 1위를 차지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밖에 '팍팍한 일상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 같아서(43.4%)', '문화·여가·편의시설(27.9%)', '많은 일자리(13.0%)'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