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이성노] 동국제강이 전국 건축학도를 위한 공모전을 진행한다.  

동국제강이 '대학생 럭스틸 건축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은 28일부터 6월 15일까지 3주간 '대학생 럭스틸 건축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럭스틸 건축 공모전'은 체험형 공모전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동국제강 건축용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Luxteel)의 생산과정, 시공방법, 시공사례 등 간접경험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모전 과제를 수행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 건축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다. 1팀 3명 구성이 기준이며 서류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6개팀은 럭스틸 교육 수료 후 공모전 주제인 '동국제강 부산공장 사무동'을 설계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의 상금과 작품 지원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공모전 시상과 함께 참가 대학생들에게 '럭스틸 디자인 전문가'라는 의미의 '럭스틸리에(Luxteelier)' 임명장을 수여한다. 럭스틸리에들은 공모전 상금 이외 활동비 지원, 활동집 발간, 입사 지원 시 우대 등 각종 혜택을 받게 된다. 

동국제강 '제2회 럭스틸 건축 공모전' 참가 신정은 동국제강그룹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