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고영훈] 보험분야 가상화폐(암호화폐) '인슈어리움(ISR)'의 가상화폐공개(ICO)를 진행 중인 인슈어테크(보험+기술) 스타트업 직토(ZIKTO)는 오는 24일 경기도 판교 SK플래닛 수펙스홀에서 열리는 ‘트루 이노베이션 블록체인 밋업(True Innovation Blockchain Meetup)에서 인슈어리움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및 ICO 사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주최하는 이번 밋업은 SK텔레콤의 블록체인 사업개발 유닛과 블록체인 분야 유망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실용화 사례를 살펴보고 블록체인의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방안과 그를 통한 비즈니스의 변화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직토의 김경태 공동대표는 마지막 세션 강연자로 나서 '인슈어리움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및 ICO 사례'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슈어테크 플랫폼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 구축을 통한 보험시장의 탈중앙화 및 가치상승 방안 등을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세션에서는 SK텔레콤 블록체인 사업개발유닛 김종승 셀(Cell)장이 '파괴적 사업모델을 위한 토큰 이코노미 설계 방법론'에 대해, 정성호 크로스체인테크놀로지 대표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강연한다.

 

고영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