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가장 우수한 금속기업으로 선정

[한스경제 이성노] 포스코가  철강산업을 넘어 전세계 금속기업 중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포스코가 '글로벌 메탈 어워즈'에서 '철강산업 리더십'부문과 대상인 '올해의 기업'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포스코는 17일(현지시각) 런던 매리어트 그로스베너 스퀘어 호텔에서 개최된 S&P 글로벌 플라츠가 주최하는 '글로벌 메탈 어워즈'에서 '철강산업 리더십'부문과 대상인 '올해의 기업'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스코의 이번 글로벌 메탈 어둬드 수상은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이다.

S&P 글로벌 플라츠(이하 플라츠)는 원자재, 에너지 분야의 세계 최대  정보분석 기관으로 신용평가기관 S&P 레이팅스(Ratings),  S&P500 지수를 운영하는 다우존스 인다이시즈(Dow Jones Indices) 등과 함께 글로벌 금융서비스 기업 S&P Global의 자회사중 하나다. 

플라츠는 2013년부터 전세계 철강을 포함한 금속산업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올해의 CEO, 올해의 혁신, 사회공헌, 철강산업 리더십, 알루미늄산업 리더십, 원자재 리더십 등 14개 부문에서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전 분야에 걸쳐 가장 우수한 기업인 '올해의 기업'을 선정한다.

포스코는 "창립 이래 50년에 걸친 지역사회 및 전후방 연관기업들과 상생활동을 적극 전개해왔을 뿐 아니라 한국 경제발전 기여도와 고망간강, 기가스틸 등 월드프리미엄  제품으로 대표되는 기술혁신사례도 높은 평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