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이현아] 네이버 백반위크가 전라남도 광주에서 역대 최다 밥집과 함께 백반투어로 열린다.

네이버 백반위크는 2016년부터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의 성장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꽃’의 일환으로 이 행사를 진행해왔다.

6월 1일까지 진행되는 백반위크 광주편은 역사와 전통이 담긴 5개의 대표 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예술의 거리’, ‘음식문화거리&대인시장’, ‘조선대후문’, ‘양림문화마을’, ‘말바우시장’ 등에 위치한 65곳의 식당이 백반위크와 함께한다. 네이버 모바일 ‘우리동네’를 통해 ‘백반위크’ 광주편에서 함께하는 밥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네이버지도 앱에서 ‘백반위크 테마마커’를 적용해, 백반위크 광주편 뿐 아니라 서울편과 경기편에서 참가했던 가게들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백반위크 광주편 역시 시장상인회 및 지자체, 시민기자단과의 협업으로 의미를 더했다. 시장 상인회는 백반위크 기간 동안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내방송 등을 제공하고, 자원봉사단 및 대학 학생회도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올 하반기 파트너스퀘어 광주 설립을 위해 준비 중이다. 현재 내부 공간 계획 수립을 진행 중이다. 사진=네이버 제공

이현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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