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혜경궁 김씨 의혹을 부인해 관심을 모은다.

이 전 시장은 그의 아내라는 의심을 사고 있는 '08__hkkim'의 정체를 두고 '절대 내 아내가 아니다'고 강하게 부인했다. 이 후보는 지난 4월 16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트위터 이용자 '08__hkkim(혜경궁 김씨)'과 관련해 "(이니셜로 따지면) 김흥국씨도 hkkim이 아니냐"고 말했다.

이 전 시장은 hkkim이라는 이니셜이 김혜경씨와 일치한다는 이유로 동일 인물이라는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08__hkkim는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 등에 관한 막말을 자주해온 트위터 이용자다.

이 전 시장은 "제 아내는 노무현 대통령을 대단히 존경하고 분향소에서 며칠 밤을 새울 정도로 그야말로 '노빠'에 가까운 사람"이라며 "아내가 노 대통령을 비난했다는 것은 이해가 안 가고 그런 일을 해서 제게 득될 게 없다"고 말했다.

김현정 앵커가 '부인이 100% 아니냐'고 묻자 이 전 시장은 단호하게 "아니다"고 대답했다. 또 이 후보는 기자회견을 할 사안은 못 되지만 조만간 의혹에 반박하는 자료를 내겠다고 밝혔다.

다만 이 전 시장은 '계정이 정말 김혜경씨 것이라면 사퇴할 수 있을 정도로 확신하느냐'는 질문을 놓고는 "가족 구성원 가운데 누군가 부도덕한 행위를 했다면 제가 책임지는 것은 맞는데 공직을 걸고 사퇴니 마니 하는 것은 지나치다"고 말했다.

앞서 이재명 전 시장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을 벌였던 전해철 의원은 자신을 비방한 글이나, 노무현 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을 비방하는 글을 게재한 트위터 이용자를 선관위에 고발했다. 이에 선관위는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온라인뉴스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