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고영훈] 예금보험공사와 농협경제지주는 24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예보 사옥 앞에서 '2018년 제1차 행복예감(預感) 직거래장터'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예감이란 국민 행복을 위한 '예(預)'금보험공사의 '감(感)'동 스토리를 창출하자는 의미의 예보 사회공헌활동 브랜드다.

예금보험공사와 농협경제지주는 24일 서울 예보 사옥 앞에서 '2018년 제1차 행복예감(預感) 직거래장터'를 공동 개최했다./제공=예보

이번 직거래장터는 우리 농산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등 농촌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2015년 이래로 개최해 왔다. 행사에는 글로벌 교육센터가 소재한 충주 신니면 농가를 포함한 전국 20여개 농가가 직접 참여하여 한우, 제철과일, 잡곡 등 신선하고 질 좋은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했다.

곽범국 예보 사장은 "도시민과 농촌이 서로 돕는 교류의 장인 직거래장터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좋은 우리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보는 주기적으로 직거래장터를 개최하는 등 농촌 경제 활성화 및 도농 상생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한, 예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기부금 등으로 조성된 '행복예감기금'으로 장터에서 쌀, 고기, 과일 등의 농산물을 구매한 후 인근의 독거노인·무연고 아동 등 사회취약계층에게 모두 기부해 소외된 이웃들이 넉넉하고 따뜻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고영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