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의 새 주인을 찾기 위한 매각 절차가 사실상 연기될 전망이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주주인 MBK파트너스는 예정대로 오는 30일 코웨이 매각 본입찰 접수를 마감할 계획이다.

MBK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코웨이 본입찰을 원래 일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현재 적격인수후보(쇼트리스트)로 유일하게 남은 CJ그룹이 30일 입찰에는 응하지 않을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투자은행(IB) 업계의 한 관계자는 "이번 본입찰이 유찰됐다고 해서 매각이 무산됐다고 보기는 어렵다"면서 "CJ측에 아직 인수 의사가 남아있는 만큼 사실상 연기된 것으로 보는 게 적절하다"고 말했다.

실제 MBK도 CJ측이 일정을 맞출 수 없을 것으로 예상해 많은 고민을 했으나 결국 일정을 강행하는 쪽으로 최종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CJ로서는 당장 본입찰 제안서를 제출할 상황이 아니다.

우선 MBK파트너스 측이 원하는 가격과 CJ가 제시할 수 있는 가격 차이가 아직은 크기 때문이다.

CJ그룹의 한 관계자는 "현재 거론되는 코웨이의 인수 가격대가 (우리 입장에선) 너무 높다"고 말했다.

MBK는 경영권 프리미엄 30%를 얹은 코웨이 인수가격으로 2조5,000억원에서 3조원이 적정한 수준이라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MBK 입장에서 코웨이 매각을 마냥 늦출 수만은 없지만 코웨이 매각에 조급해하지는 않는 분위기다.

MBK 관계자는 "입찰자가 없으면 유찰된 것"이라면서 "보유하고 있다가 다음에 매각할 타이밍을 찾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