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조르주 생 피에르가 디아즈보다 하빕 또는 맥그리거와 대결을 원하는 까닭
UFC 조르주 생 피에르가 디아즈보다 하빕 또는 맥그리거와 대결을 원하는 까닭
  • 박종민 기자
  • 승인 2018.05.28 01:16
  • 수정 2018-05-28 01:18
  • 댓글 0

UFC 조르주 생 피에르가 네이트 디아즈보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나 코너 맥그리거와의 대결을 원했다./사진=UFC 조르주 생 피에르 페이스북.
UFC 조르주 생 피에르(사진)가 네이트 디아즈보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나 코너 맥그리거와의 대결을 원했다./사진=UFC 조르주 생 피에르 페이스북.

[한국스포츠경제 박종민] 지난 해 UFC 역사상 4번째로 두 체급(웰터급ㆍ미들급) 챔피언에 올랐던 조르주 생 피에르(36)가 네이트 디아즈(33)보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나 코너 맥그리거(30)와 대결하기를 원하고 있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UFC 강자 조르주 생 피에르가 오는 8월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UFC 227 라이트급에서 네이트 디아즈와 상대하는 것에 대해 별다른 관심이 없다고 전했다.

앞서 9일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는 팟캐스트 'UFC 언필터드‘에서 조르주 생피에르와 네이트 디아즈의 라이트급 경기가 추진되고 있다며 오는 8월 UFC 227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조르주 생 피에르는 네이트 디아즈보다 차라리 챔피언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이나 전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와 대결하는 것이 낫다고 보고 있다. 그는 “(그들과의) UFC 라이트급 타이틀전에서도 성공적인 경기를 한다면 스포츠 역사상 유례없는 세 체급 챔피언이 될 것이다”며 “(그들과 경기하는 게) 네이트 디아즈와 대결하는 것보다 나에게 훨씬 더 이득이다”고 강조했다.

조르주 생 피에르는 UFC 통산 26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