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 혁신사업으로 기획한 ‘일자리 카페’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 하남시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이 혁신사업으로 기획한 ‘일자리 카페’가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일자리카페는 일명 ‘청년 JOB 카페’로 불리면서 고용센터에 방문하는 민원인의 휴식 공간이자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일자리 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된 북 카페도 운영된다.

이러한 시설 운영의 취지와 목적에 대해 동의한 기업인협의회에서 하남시 ‘일자리 카페’에 서적 구입을 위한 도서 구입비 200만원을 후원하는 기증식을 지난 25일 미사리 한채당에서 가졌다.
 
이날 기업인협의회는 하남시 관내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서적들을 기증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에도 동의했다.

이러한 지원과 후원은 지난 10일 개소식때 기업인협의회(회장 박종근)의 방문으로 성사된 것이다.

당시 개소식에 참석했던 박 회장은 하남시의 ‘일자리 카페’의 본질과 운영 방식, 목적 등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했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미력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에 후원을 약속한 것이다.

이는 하남시의 우수 청년 인력을 양성 및 확보함으로써 기업인 협의회도 상생 및 발전할 수 있는 미래대안적 후원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최근 기업인협의회는 하남시 일자리 추진단의 사업영역에도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한다.

카페에서의 기업 홍보에도 참여함은 물론 기업 홍보 동영상 및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것에도 동의하는 등 다차원적인 후원과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기업인협의회 자체적으로 각 기업의 인사 담당자를 하남시 ‘일자리 카페’에 투입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과의 취업상담과 지원을 약속했다.

오수봉 시장은 “기업인협의회의 200만원 기증은 일자리 카페 활성화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향후에도 기업인협의회와 같은 다양한 단체 및 조직의 지원과 격려는 하남시 ‘일자리 카페’의 밝은 미래를 예견하게 만든다"고 밝혔다.

하남=김대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