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한국수학여행시설 답사를 위해 방한한 홍콩 교장단 30여 명이 국립부산과학관을 둘러보고 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이상엽]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홍콩 수학여행 학생단체 유치 강화를 위해 홍콩 초,중,고 교장단 30여 명을 초청, 26일부터 29일까지 울산과 부산의 IT 및 과학기술, 환경 관련 시설 등을 둘러보는 대규모 답사투어(팸투어)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홍콩 교육은 과학 기술 및 환경 등을 강조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한국이 과학, IT, 환경보호(재활용 등) 등의 분야에 강점이 있음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관광공사는 이러한 트렌드를 맞춰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 방한단은 울산 과학기술원, 현대자동차 공장, 국립부산과학관, LG사이언스홀 등 부산과 울산의 과학 및 IT시설뿐만 아니라 부산의 자원순환협력센터,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등 환경 관련 시설 등을 답사한다. 또한 어묵 만들기, 대왕암 및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방문 등 다양한 문화관광 체험도 병행한다.

앞서 한국관광광사는 지난 10일 홍콩 내 주요 학교 관계자 및 여행사 수학여행 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작년 12월에는 서울을 중심으로 23명 규모의 교장단 팸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2017년 방한 홍콩 청소년수학여행단체는 1,804명에 이르렀으며, 올해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관미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장은 “지난 3월 홍콩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및 부모 200여 명이 방한하는 등 최근 홍콩 해외 수학여행 시장이 초등학교 저학년과 유치원생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수학여행 시장은 그 자체로도 잠재력이 높을 뿐 아니라, 학생과 부모들이 추후 여행 목적지를 선택하는 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상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