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고영훈] 소매점에서 다수의 가상화폐(암호화폐)를 사용해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제공 업체 펀디엑스(가상화폐명: NPXS)는 사용자의 평생 교육 기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공 지능(AI) 기술 기반 블록 체인 플랫폼인 에듀쿠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펀디엑스는 에듀쿠프 사용자들이 에듀쿠프 토큰(WEDU)를 사용해 에듀쿠프와 제휴된 대학교와 교육 기관의 컨텐츠, 서비스 및 상품을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불결제 솔루션 공급 업체가 될 것이다.

한국 정부와 유명한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고 있는 에듀쿠프는, 개인별로 축적된 교육 관련 자료의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학업 성취 및 진로의 공정성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듀쿠프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교육의 방향을 설계하고 조언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쿠프 프로젝트는 유명 사교육기관인 비타에듀 그룹뿐만 아니라 해커스 임용, 다패스 등과 같이 교원 임용을 위한 전문 학원들과 이미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한국의 유명 학원들이 밀집해 있는 노량진에서 가장 큰 서점과 출판사, 수원 탑 간호학원 및 ENT 진로체험직업센터 등과 같은 사설 교육 및 직업 교육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었다.

비타에듀 그룹은 한국에서 가장 큰 사설 교육 기업 중 하나다. 비타에듀 그룹은 대학 입학 및 공무원 시험, 직업 아카데미 및 수업 연령대에 맞는 교육을 위한 약 3,200개의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시해, 5개의 대규모 학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에듀쿠프는 최근 서울의 한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몇 개의 지방자치단체와 더 많은 협력체결을 위해 현재 논의 중에 있다. 펀디엑스는 에듀쿠프 사용자들을 위한 지불결제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에듀쿠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제휴관계와 함께 할 것이다

에듀쿠프는 제휴된 학교 및 교육 기관에 펀디엑스의 XPOS 디바이스를 배포해 에듀쿠프 토큰(WEDU) 사용자들이 블록 체인 기반으로 실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펀디엑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CFO인 데니 림(Danny Lim)은 “에듀쿠프 프로젝트는 이미 한국 정부와 교육기관으로부터 강력한 지원을 얻고 있으며, 향후 한국의 교육 시스템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