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오송 식품의약품안전처

[한스경제 홍성익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효과적인 특허전략을 수립해 경쟁력 있는 의약품이 개발될 수 있도록 중소 제약사를 대상으로 ‘2018년 제약기업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사업’ 설명회를 3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연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한 제약기업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2018년도 컨설팅 지원 내용 △지원 절차·일정 △신청서 작성 방법 및 제출 서류 설명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사업은 의약품 특허전문 인력과 경험이 부족한 중소제약기업이 새로운 품목을 발굴하고 개발 방향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특허분석 및 특허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지난 2016년과 2017년 20개 기업의 26개 과제를 선정해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올해도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의 컨설팅 비용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중 식약처 의약품허가특허관리과장은 “식약처는 개량신약 등 경쟁력 있는 의약품의 신속한 개발·생산을 추진하는 중소 제약기업들이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제약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년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은 오는 6월 18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식약처 홈페이지(mfds.go.kr)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kpbm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