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PC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

[한스경제 정영선]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온라인게임부터 콘솔,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축구게임 신작들이 출시되고 있다. 

게임업체들은 게임내에서 월드컵 관련 모드를 경험하거나 직접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축구게임 애호가들 공략에 나서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지난 24일 PC 게임인 ‘피파온라인3’의 후속작 ‘피파온라인4’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총 4차례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거쳐 EA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PC온라인 환경에 최적화한 게임엔진으로 제작됐으며 그래픽적인 변화를 포함해 향상된 인공지능(AI), 디펜스 시스템 등을 활용해 더욱 전략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현실에 가까운 선수 모델링과 관중, 카메라맨, 3D 잔디 등 사실적인 경기장 내부 묘사로 실제 축구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선수들의 최신 세레모니를 반영했으며 골을 넣은 뒤 카메라맨에게 달려가거나 AD 보드를 올라타는 등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유저는 게임 내 재화인 'BP'를 사용해 경기장을 구매하고, 경기장 증축 단계와 매우 실망, 보통, 열광, 매우 열광 등으로 나뉜 팬 만족도에 따라 최대 수용인원, 티켓 단가가 오르는 과정을 통해 구단주 역할도 사실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넥슨 관계자는 “‘피파 온라인 4’는 향상된 그래픽, 실감 나는 선수 모션 등 전작보다 개선된 모습으로 돌아왔다”며 “월드컵 기간내 승부예측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과 월드컵을 즐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넥슨 등 축구게임 강자들이 내놓은 신작 외에도 월드컵 특수를 노리는 축구게임 ‘신인’ 들도 있다. 

캡스톤게임즈 모바일 축구 RPG ‘챔피언스 매니저’ 

캡스톤게임즈는 러시아 월드컵에 발맞춰 모바일 축구 RPG(역할수행게임) ‘챔피언스 매니저’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다. 사전예약은 다음달 중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챔피언스 매니저는 국제 축구 선수 협회(FIFPro)에 소속된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축구게임으로 유럽 5개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현역 선수들과 전 세계 63개국 6만명 이상의 선수들을 직접 영입하고 육성할 수 있다.

블루홀 자회사인 블루홀피닉스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축구게임 ‘월드사커킹’ 또한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게임은 지난 24일 글로벌 출시됐다. 

‘월드사커킹’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축구의 복잡한 규칙을 단순화 해 초보자도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홀피닉스 모바일 축구게임 ‘월드사커킹’

‘월드사커킹’은 실시간 매칭을 통해 전세계 축구 게이머들과 경쟁할 수 있다. 모든 조작이 원터치로 가능하며 턴제 시스템으로 초보자도 서두르지 않고 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3등신의 캐릭터들이 몸싸움을 통해 코믹한 장면을 연출하는 점도 재미 요소 중 하나다. 포메이션, 유니폼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선수와 팀을 성장시킬 수도 있다.

김정훈 블루홀피닉스 대표는 “‘월드사커킹’은 그간 블루홀피닉스가 쌓아온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게임의 노하우가 잘 녹아든 게임”이라며 “월드컵을 맞아 ‘월드사커킹’을 통해 축구의 재미를 함께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