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업계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 공략에 나선다.

▲ 퍼즐앤드래곤(왼쪽), 아이러브파스타(오른쪽 위), HIT(오른쪽 가운데), 레이븐. 네오싸이언, 파티게임즈, 넥슨, 넷마블게임즈 제공

 

파티게임즈는 레스토랑 경영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의 겨울 이벤트 ‘윈터판타지 인 파스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눈 결정과 얼음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용품으로 구성된 ‘윈터랜드’ 테마를 내년 2월 2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얼음지붕’ ‘판타지쇼윈도우’ ‘별이 내린 나무’ 등 실내 외 장식 아이템으로 꾸려진 ‘윈터랜드 세트박스’를 다음달 31일까지 50% 할인 판매한다. 타로 점 보기를 체험하면 보상으로 가게운영을 도울 매니저 고용 쿠폰과 게임머니, 골드, 3성와인 등의 게임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각종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신규 및 휴면 유저가 게임에 접속하면 게임머니, 골드, 파스타 및 신규 ’윈터랜드’ 테마 패키지로 구성된 스타트팩을 100% 제공하는 접속 이벤트를 다음달 9일까지 실시한다. 이 밖에 ‘눈꽃송이 수집’ 이벤트, 버프 적용, 캐시 충전 이벤트 등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각종 혜택을 지급할 예정이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되는 ‘퍼즐앤드래곤’은 다음달 6일까지 스페셜 던전에 ‘챌린지 던전’을 운영한다. 총 10단계로 나뉜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노엘 드래곤 베르’ 등의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강화 합성시 초대성공 확률과 스킬 레벨업 성공 확률도 2배가 된다.

같은 기간 강림 던전의 ‘초지옥급’에서 극광의 기린 사쿠야나 천도의 주작 레이란 등 드물게 등장하는 사방신을 제거하면 진화용 몬스터인 정령의 보옥 5종류 중 하나를 클리어시 얻을 수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레이븐 with NAVER'의 대형 업데이트로 겨울철 모바일 RPG 유저들의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스토리 모드 ‘왕궁’ 시즌3에서는 실감나는 연출을 위해 일부 장면들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등장하는 캐릭터의 모든 대사를 김영선, 양정화, 시영준 등 유명 성우의 더빙으로 음성 지원한다.

캐릭터의 공격력을 극대화 시켜줄 신규 아이템 ‘반지’ 2종과 이용자가 특정 상황에 놓였을 때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이용자 가이드 시스템’도 추가됐다.

넥슨은 신작 모바일 RPG ‘히트(HIT)’의 12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업데이트는 총 2회로 나누어 실시하는데 1차 업데이트에서는 크리스마스 특별 외형장비가 추가된다. 신규 외형 장비를 크리스마스 파티 콘셉트로 제작해 나만의 캐릭터를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특별 외형 장비는 캐릭터별로 각 1세트씩 마련되며 ‘크리스마스 수집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로비도 기존 전장 느낌을 벗어나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사람, 선물 꾸러미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신규 시스템과 추가 콘텐츠가 채워질 2차 업데이트도 준비하고 있다고 넥슨은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 등이 포함된 12월을 맞아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는 업체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유저풀 확보에 나선 만큼, 콘텐츠의 질도 높아지길 바라본다”고 말했다.

채성오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