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고영훈 기자]

M커머스 게이트란 사업자 중심의 통합 모바일 게이트웨이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가 주관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 사업의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다. 협회는 M커머스 게이트를 통해 해외 700만 교민을 대상으로 데이터 홈쇼핑 사업을 펼치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간 홈쇼핑 네트워크 비즈니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드라코리아는 M커머스 게이트 사업에 모바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제조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고,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 및 모바일 블록체인과 콘텐츠산업의 융복합 사례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M커머스 게이트의 결제 수단으로 에드라코리아가 ‘논리분배형 블록체인’으로 개발한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가상화폐(암호화폐)인 에드라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실물 금융거래가 가능한 모바일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실현하고자 한다.

현재 청년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 사업을 주관하고 있고, 이 사업에는 에드라코리아를 비롯 유통 전문가, 제품 디자인 전문가, 소공인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한국엠씨엔협회, 한국T커머스협회, ㈜상장지원센터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고영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