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최형호] 에어서울은 1일부터 위탁수하물 사전구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일 에어서울에 따르면 여름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즌에 맞춰, 에어서울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동경, 오사카, 홍콩 노선의 왕복 특가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위탁수하물 운송 가격을 할인 판매한다. 기간은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탑승한 승객을 대상으로 한다.

할인 가격은 동경, 오사카 노선은 기존 50,000원에서 20,000원으로, 홍콩 노선은 기존 60,000원에서 30,000원으로 최대 6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출발 48시간 전까지 에어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장 할인은 불가능하다.

에어서울은 할인 및 정상운임 항공권 구매 시 위탁수하물을 15kg까지 무료로 허용하고 있으며, 특가운임에 대해서는 항공권 가격을 할인운임보다도 대폭 저렴하게 책정하는 대신에, 필요한 고객만 위탁수하물 서비스를 추가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특가 이벤트로 에어서울 특가 항공권을 이용하시는 고객이 많은데, 더욱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기시라는 취지에서 6~7월 2달간 위탁수하물 할인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에어서울은 사전에 앉고 싶은 좌석을 지정해 여행길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사전 좌석 구매’ 요금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