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지호]신라젠이 펙사벡 선행요법으로 대장암 환자가 완치됐다는 소식에 강세다.

5일 오전 9시9분 현재 신라젠은 전일 대비 4.33% 오른 8만1,900원을 기록 중이다.

신라젠은 펙사벡 선행요법의 임상 1상에 참여한 간전이성 대장암 환자 1명에서 종양이 완전히 소멸되는 병리학적 완전반응이 나왔다는 추가 결과를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의 포스터 세션을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선행요법은 수술에 앞서 종양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약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화학항암제가 사용되지만 이번 임상에서 펙사벡을 투여해 효과와 안전성을 관찰했다, 임상시험에는 간 전이성 대장암 환자 6명, 흑색종 환자 3명 등 모두 9명이 참여했다. 연구진은 환자들이 수술하기 전 펙사벡을 1회 정맥투여했다. 

종양이 완전히 소멸된 환자 이외의 간 전이성 대장암 환자 1명에서도 종양이 일정 부분 줄어드는 부분 반응이 나타났다. 펙사벡이 암 조직에만 반응해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능력을 가졌다는 게 확인된 것이다. 

면역체계 조절 물질인 사이토키인 분비결과에서는 펙사벡을 투여하고 2일이 지난 뒤 환자의 혈액 내에는 선천면역계의 1차 방어물질인 인터페론-알파 등의 농도가 최고치에 도달했다. 펙사벡이 매우 신속하게 선천면역을 활성화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김지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