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마이크로LED 기술·시네마 LED 화질 엔진 탑재한 신제품 ‘인포콤 2018’서 선봬

[한스경제 김민혜] 삼성전자가 상업용 최고급 디스플레이 ‘더 월 프로페셔널(The Wall Professional)’을 공식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InfoComm 2018)'에서 '더 월(The Wall)'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버전인 '더 월 프로페셔널 (The Wall Professional)'을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6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InfoComm 2018)’에 참가한 삼성전자는 ‘더 월(The Wall)’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버전인 ‘더 월 프로페셔널’을 공개했다.

베젤이 없는 모듈러 방식의 ‘더 월 프로페셔널’은 소비자가 원하는 크기로 맞춤형 디자인 할 수 있는 미래형 디스플레이다.

‘더 월 프로페셔널’은 LED 소자 자체가 픽셀 역할을 하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최대 1,600니트의 밝기, 넓고 정확한 색 표현, 높은 에너지 효율 등 현존하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마이크로 LED 기술에 HDR10+, 시네마 LED 화질 엔진까지 탑재해 최대 밝기에서도 저계조 표현력이 뛰어나고 초저반사 기술을 적용해 암실뿐만 아니라 밝은 실내에서도 원작자가 의도한 영상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충격 방지 LED 특화 기술의 적용으로 제품의 신뢰성을 높였고 사이니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 6(MagicINFO 6)’ 솔루션을 탑재해 제품의 원격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소프트웨어 진단뿐 아니라 제품의 하드웨어 상태까지 확인 가능하다.

‘더 월 프로페셔널’은 인포콤 기간부터 본격적인 수주에 돌입, 미국 등 글로벌 전 지역에 동시 판매를 시작하며 3분기 내 설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인포콤 삼성전자 부스에 설치된 P1.2 스마트 LED 사이니지.

한편, 삼성전자는 미세 피치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LED 사이니지 IF 시리즈 P1.2(픽셀간 거리 1.2mm 제품)를 글로벌 출시했다. P1.2 역시 HDR 화질은 물론 모듈러 방식이 적용됐고 디스플레이 전·후면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설계돼 설치·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삼성전자는 또한 2018년형 UHD 사이니지 'QM(500니트)'·'QB(350니트)' 시리즈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QM·QB 시리즈는 타이젠 OS 4.0 기반의 제품으로 풀 HD 콘텐츠를 UHD 화질로 자동 변환해주는 인텔리전트 화질 기술이 적용돼 더욱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삼성전자의 양면형 아웃도어 사이니지(OH85N-D, 85형)도 최초공개됐다. 양면형 아웃도어 사이니지를 도심이나 번화한 광장 등에 설치하면 광고 콘텐츠를 양쪽 화면에  모두 노출시킬 수 있어 광고 수익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 사이니지 기능뿐 아니라 IP56(Ingress Protection) 규격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춰 실외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매직인포 6’가 탑재돼 원격으로 광고 콘텐츠의 실시간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부사장은 "인포콤 2018을 계기로 ‘더 월 프로페셔널’의 판매를 본격화하고 벽이 있는 곳은 모두 '더 월'의 판매 기회라고 생각하며 시장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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