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KEB하나은행은 기업 고객용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오는 8일부터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 기업전자금융 신규가입, 각종 금융거래 증빙서류의 거래 영업점 앞 제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다.

사진=KEB하나은행

이번 개편으로 메인 화면이 고객의 사용 빈도가 높은 조회·이체 업무와 결재함 업무를 중심으로 단순하게 구성됐다.

무료 알림 서비스 및 실시간 피드백 기능도 대폭 강화된다. 입출금내역 알림은 물론 기업 인터넷뱅킹과의 연동으로 금융거래 결재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잔액부족 등 거래오류 발생시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바로 알림을 제공한다. 거래 영업점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오는 7월 중 추가된다.

거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로그인 방식도 간편인증과 패턴인증 방식을 추가했다. 사전 신청한 개인사업자의 경우 300만원 이하 금액 거래 시 별도 OTP와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가 가능한 간편이체서비스도 새로 선보인다.

또, 큰 화면의 보안 키 패드를 별도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김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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