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지호]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7일 오는 2020년 톱(Top)5 자산운용사 도약을 목표로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슬로건도 공표했다고 밝혔다.

우선 조직개편과 관련해 NH-아문디자산운용은 운용규모가 30조원을 넘김에 따라 기존의 총괄 운용책임자(CIO) 대신 조직운용의 효율성과 부문별 책임운용을 강화하기 위해서 부문별 최고책임운용자(CIO)를 선임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슬로건 선포식을 통해 '당신의 꿈과 미래를 함께하는 NH-Amundi'라는 메인 슬로건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박규희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왼쪽)와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사진=NH-아문디

4개 부문으로 조직을 개편함에 따라 각 부문장으로 ▲주식운용 고숭철 부문장(선임 CIO) ▲채권운용 한수일 부문장 ▲해외투자 김두영·루도빅 드리옹 공동부문장 ▲대체투자 강세기 부문장을 각각 선임했다.

'당신의 꿈과 미래를 함께하는 NH-Amundi'라는 메인 슬로건과 'Your trust is ourpride(고객의 신뢰는우리의 자부심)'이라는 서브슬로건도 새로 내걸었다.

지난 한 달 동안 전 임직원이 1인1개 이상 후보작을 공모해 최종 선정된 이 슬로건들은 NH-아문디자산운용의 핵심 가치인 '미래지향적, 상생경영, 고객신뢰, 자부심, 수익률, 투자전문가' 등의 의미가 내포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임직원과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이 참석한 슬로건 선포식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며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박규희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운용성과 창출을 통해 2020년 톱5 운용사로 도약하는 비전을 달성하자는 의지를 전 임직원이 다짐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지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