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슈퍼프리미엄 시장 구축해 브랜드 확장 계획

[한스경제 변동진] 하이트진로는 오는 12일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겨냥한 '일품진로1924'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1924.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7일 '일품진로1924' 출시를 밝혀며, 연내 고연산 제품 출시를 통해 슈퍼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해 브랜드를 확장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프리미엄 증류소주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구축, 시장 성장을 주도하겠다는 게 하이트진로 측 전략이다.  

일품진로1924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2014년 창립 90년 기념주로 출시된 '진로1924'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랑과 재 출시 요구에 따라 약 4년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태어났다.

지속적인 시장 분석과 다년간의 소비자 테스트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만의 양조기술을 바탕으로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은 제외하고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원액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영하의 온도에서 잡미, 불순물을 제거하는 냉동여과공법을 적용해 더욱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100% 순쌀증류원액을 사용했으며, 알코올도수는 25도다.

패키지 역시 일품진로 브랜드의 사각병을 적용하되 실크 인쇄 등을 활용해 '일품진로1924'만의 개성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시장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국내 시장의 성장은 물론, 소주 세계화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