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피파 러시아 월드컵' 응원가 참여한 설하윤.

[한국스포츠경제 정진영]  한국스포츠경제가 연예가 핫 이슈를 재미있고 빠르게 전달해 드리고자 ‘친절한 해시태그’라는 코너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은 또 어떤 인물이, 어떤 일들이 화제가 됐을까요? 해시태그 한 줄 읽고 가실게요~

#월드컵응원가

‘2018 피파 러시아 월드컵’ 개막이 채 일주일도 남지 않았는데.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월드컵 응원가에 스타들의 참여 분주. ‘2018 피파 러시아 월드컵’ 응원앨범 ‘위, 더 레즈’에는 정준영, 바가지 바이펙스써틴, 설하윤, 트랜스픽션, 오마이걸 등이 참여. 붉은악마여, 다시 한 번 비 더 레즈!

#아이스버킷 챌린지

루게릭병으로 알려진 근위축성 측상경화증(ALS) 환자들을 위한 모금 캠페인인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스타들의 참여로 후끈. 지목을 받으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사진, 혹은 영상을 SNS로 게재한 뒤 자신에 이어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도전할 세 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 정우성, 이열음, 트와이스, 김숙, 여진구, 박해진, 션 등 많은 스타들이 선행 릴레이에 합류. 다음 타자는 혹시 독자 여러분?

표절 논란 불렀던 '김비서가 왜 그럴까' 포스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박민영 콤비의 로맨틱 코미디 ‘김비서가 왜 그럴까’ 첫 방송 이후 관심 폭주. ‘로코의 달인’ 박서준과 어떤 남자 배우와 만나도 놀라운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내는 박민영의 만남, 그야말로 꿀조합! 방송이 화제가 되며 아쉬운 문제제기도 있었는데.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포스터가 미국 매거진 글래머의 2008년 2월호 화보와 유사하다는 것. 슈트를 입은 남성과 핑크색 드레스를 입은 여성이 솜사탕을 들고 계단에 앉아 있는 연출이 비슷. ‘김비서가 왜 그럴까’ 제작진은 “레퍼런스를 참고해 오마주한 온라인용 포스터”라고 해명. 더욱 섬세한 주의가 필요할 듯.

#청순돌 격돌

국내를 대표하는 청순 그룹 트와이스와 에이핑크의 만남이 성사! 두 팀은 7일 나란히 7월 컴백 예정임을 공개. 에이핑크는 섹시 콘셉트 걸 그룹 바람이 불던 시절 과감하게 청순한 이미지로 승부수. 트와이스는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 구가. 신ㆍ구 청순 그룹 격돌 주목!

2PM 준케이.

#준케이

2PM 준케이에게 악재가 계속. 준케이는 지난 2월 서울 신사역 사거리에서 음주 단속에 적발된 이후 활동을 접고 자숙하다 지난 달 입대. 하지만 입대한 지 한 달 여 만에 턱 마비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소속사 측은 “군 내부에서 일어난 일이라 소속사도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

사진=TSM엔터테인먼트, tvN,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