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아카데미 롤러체험/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이상엽]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사업본부 경륜훈련원은 6월부터 10월까지 경상북도 영주시에 위치한 경륜훈련원에서 ‘2018 MTB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경륜훈련원 MTB아카데미는 산악자전거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주중 1박2일 동안 산악자전거 이론과 실기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론 교육은 산악자전거의 개념, 주행자세, 주행기술, 기본 정비이론 등을 교육하며 실기 교육은 오르막 내리막 주행자세, 코너링, 장애물 통과, 기어사용법, 자전거 기본 정비 등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총 4회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첫 일정은 6월 21~22일 시작된다. 참가 인원은 30명으로 1차수 프로그램 신청은 6월 1일부터 14일까지 받으며 선착순 마감한다. 교육비는 10만 원이며 숙식은 제공된다.

경륜훈련원 관계자는 “2008년 처음 시작한 MTB아카데미가 올해로 11년째를 맞는다. MTB아카데미는 특히 프로 경륜선수를 양성하는 최고 수준의 시설을 보유한 경륜훈련원에서 진행되고 있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며 “MTB에 관심이 있는 14세 이상 60세 미만의 분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상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