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호주 포함 총 12개 지역에 진출…584개 글로벌 매장 운영

[한스경제 이성노]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K-뷰티 열풀을 타고 호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니스프리는 8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에 1호 매장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8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에 1호 매장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호주 1호점은 148㎡(45평) 규모로 호주 대형 쇼핑센터인 '멜버른 센트럴'에 입점했다. 이곳은 멜버른 중심 상권에 있어 지역 주민과 여행객이 즐겨 찾는 쇼핑 명소다. 

이니스프리는 멜버른 1호점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오세아니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자연주의 콘셉트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장점으로 젊은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호주 멜버른 매장 개장 첫날은 많은 고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뤄 호주 지역의 높은 관심이 드러났다"며 "'마이파운데이션' 등 메이크업 제품들도 마련해 트렌디한 K-뷰티 메이크업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니스프리는 이번 호주 멜버른 외에도 중국, 홍콩,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미국, 일본 등 12개 지역에 진출해 58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이니스프리는 올해 3∼4월에 일본에 진출해 도쿄 오모테산도 1호점과 하라주쿠 2호점을 오픈한 바 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