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북미정상회담을 통해 CVID(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폐기)에 의한 북한 비핵화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회담을 파기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홍 대표는 지난 7일 외신기자클럽 간담회에서 다시 적당한 수준의 합의가 이루어져 북한을 지원하게 된다면 핵과 미사일을 더 고도화시켜 치명적인 위협을 가하게 된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홍 대표는 "미국이 요구하는 핵탄두와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의 미국 내 조기 반출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면서 이것이 핵 폐기에 대한 북한의 진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북한이 2008년에도 영변 핵시설 냉각탑 폭파라는 희대의 국제쇼를 벌였다며 "이번에 북한이 대화의 테이블에 나온 이유도 국제사회의 강력한 압박과 제재의 결과이지 김정은의 자발적 의지는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번 북미회담에서 종전선언이 이루어지는 것을 결단코 반대한다며 "주한미군 감축이나 철수 문제 역시 결코 협상 테이블에 올려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종전선언은 완전한 비핵화의 달성 이후에 하는 것이 가장 좋고 비핵화의 상당한 진전이 이루어진 이후에 논의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