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인적쇄신 일환...7월 처리예정
DGB대구은행.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 김동우]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DGB금융지주의 관계사 전 임원이 12일 사표를 제출했다.

DGB금융에 따르면 이날 DGB대구은행의 상무급 이상 임원과 DGB금융 관계사의 대표이사 및 부사장 등이 사직서를 냈다.

이번 사직서 제출은 DGB금융그룹 50여년만의 최대 규모로 첫 외부출신 회장 취임에 다른 인적 쇄신의 일환에 동참하고자 하는 임원들의 자발적인 의사에 의해 이뤄졌다. 사직서는 오는 7월 추진 예정인 그룹 조직개편과 맞물려 심사 후 처리될 예정이다.

지난 5월 31일 취임한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고객 및 지역사회 신뢰회복 및 그룹 조직안정과 화합을 위해 조직 및 인적 쇄신을 최우선 추진하겠다는 혁신의지를 밝혔다.

DGB금융은 투명하고 공정한 임원선임을 위해 예비 임원선임 프로그램 ‘DGB HIPO(High Potential) Program’ 도입을 검토 중이다. DGB금융그룹 경영진이 될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 심사 후 그룹임원인사위원회 절차에 따라 예비 임원선임 절차가 진행된다.

DGB대구은행은 12일 오전 이사회를 개최해 비자금 조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2명의 임원에 대해 업무배제 조치를 내렸다. 김경룡 DGB대구은행장 내정자는 의혹 해소 후 취임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DGB금융 관계자는 “내부적으로는 새로 취임한 김태오 회장의 조직 및 인적 쇄신에 임원부터 솔선수범하여 고통을 감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밖으로는 고객과 주주에게도 원점에서 재신임을 받음으로써 새롭게 출발하는 DGB금융그룹에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결단 차원”이라고 말했다.

김동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