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지호]금융투자협회는 서울시와 함께 19일 오후 서울 소재 창업·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공동 로드쇼를 개최한다. K-OTC 등 자본시장을 활용해 자금조달 및 성장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탐색하고, 금융투자업계는 모험자본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번 로드쇼는 ▲벤처·혁신기업의 도전을 위한 플랫폼 ‘K-OTC 및 K-OTC PRO’ ▲금투업계를 통한 자본조달방법 및 성공사례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성공사례 및 기업소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투자용 기술평가 지원사업 안내’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앞서 지난해 12월 금투협과 서울시는 국내 및 해외로부터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과 성장 지원을 위해 ‘해외 금융사 유치 및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재영 금투협 K-OTC부 부장은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창업벤처기업과 자본시장 전문가 간 정보비대칭 해소를 위한 좋은 네트워킹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OTC와 K-OTC PRO가 이들을 연결시켜주는 최적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호 서울시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기회가 창업기업의 자금조달에 획기적인 도움을 줘 서울시 창업생태계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