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고영훈] 신한카드는 19일 글로벌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 호텔스닷컴(Hotels.com)과 디지털 생태계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 파인애비뉴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과 벤 블레이크(Ben Blake) 익스피디아(Expedia) 그룹 및 호텔스닷컴 글로벌 사업 개발 부문 부사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한카드는 호텔스닷컴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부터 5번째), 벤 블레이크(Ben Blake) 익스피디아 그룹 및 호텔스닷컴 글로벌사업개발부문 부사장(왼쪽부터 4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생태계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신한카드

호텔스닷컴은 전세계 200여개국에 걸쳐 66만개 이상의 숙박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이며,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인 익스피디아의 자회사다.

양사는 급성장하는 글로벌 여행 수요에 대해 업계 최고의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키로 합의했다. 먼저 신한FAN(신한 앱카드) 내에 호텔스닷컴 전용 페이지를 구축하고, 이를 이용하는 신한카드 고객에게 상시 캐쉬백 및 호텔스닷컴 리워드 혜택의 동시 제공 등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타를 활용한 양사 플랫폼 간의 연결 마케팅을 통해 시즌별 차별화된 추가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신한카드는 '초연결(Hyper Connect) 경영' 전략을 세우고 'PayPal(페이팔)', 'UBER(우버)' 등 각 영역별 글로벌 탑 플레이어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호텔스닷컴 제휴를 포함 글로벌 빅플레이어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차별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글로벌을 아우르는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결제 사업자 및 디지털 컴퍼니로서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 블레이크(Ben Blake) 부사장은 "호텔스닷컴은 고객에게 항상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며, "단순히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신한카드와 같은 핵심 파트너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영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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