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국민은행의 홍보모델인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품은 금융상품이 출시됐다.

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 상품인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오는 21일부터 올해 말까지 발급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민은행 홍보모델인 아이돌 '방탄소년단'. 사진=국민은행

적금 상품은 초회 1만원 이상 매월 10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금이다. 우대이율 적용 시 최고 연2.3%(18.06.21 기준)를 적용받을 수 있다.

방탄소년단 데뷔일 및 멤버들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이 제공되는 것이 이 상품의 특징이다. 일반 우대이율인 첫 거래, 자동이체, 생활서비스(각 연0.1%포인트) 및 추천 우대이율(연0.3%포인트)과는 별도로 방탄소년단 기념일(데뷔일 및 멤버별 생일 등 총 8일)에 입금한 건에 대해서는 해당금액만큼 만기까지 연0.1%포인트를 더해준다.

모바일 금융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월별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BTS전용관도 생성된다.

국민은행과 방탄소년단의 콜라보 상품인 ‘KB X BTS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 사진=국민은행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가맹점 이용시 0.2%를 기본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커피·제과·아이스크림·영화관업종,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 소셜커머스, 및 GS25 편의점 이용금액의 최대 0.3%~0.8%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KB X BTS적금’은 은행 영업점, 인터넷 뱅킹, KB스타뱅킹에서 가입되며,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은행 및 카드 영업점, 카드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발급된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