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용노동행정에 대한 국민들 목소리 청취 위해 설치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김호현)은 고용노동행정에 대한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하여  1층 고객지원실에 전담창구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전국에 9개의 현장노동청이 운영되는 것과 관련 성남지청에도 설치됐다.

이번 현장노동청은 지난 해 운영된 제1기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것이며, 접수된 고용노동행정 전반에 대한 제안, 정책 건의 등 의견은 제도 및 관행 개선에 반영된다. 

이번 현장노동청에서는 노동시간 단축, 최저임금제도 개선, 임금격차완화, 산업재해 예방, 청년일자리대책, 고용위기지역지정, 고용안정망 강화, 일-생활균형 등 고용노동행정 8대 핵심과제에 대한 정책제안을 받고 있으며, 임금체불 등 민원도 상담하고 접수한다.

제안이나 민원은 성남고용노동지청 1층 고객지원실에 설치된 현장노동청 전담창구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성남고용노동지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김 지청장은 “현장노동청은 현장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고용노동행정이 개선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성남=김대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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