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포엑스 골드, 낮은 알코올 도수…아웃도어 맥주 강조

[한스경제 변동진] 하이트진로는 호주 판매 1위 맥주 ‘포엑스 골드(XXXX GOLD)’의 첫 TV광고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호주 맥주 '포엑스 골드' TV광고 스틸. /하이트진로

이번 광고에서 포엑스 골드의 낮은 알코올 도수와 특유의 청량감은 ‘아웃도어 활동(캠핑, 축제)’에 적합한 맥주임을 강조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호주의 상징이자 아웃도어 왕국의 왕인 ‘킹거루(king+kangaroo)’라는 펀(fun)캐릭터를 설정,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많은 계절, 포엑스 골드가 아웃도어 맥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