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길 대표

박사치킨(대표 황정길)은 흔히 튀김은 기름만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름과 물을 반반씩 활용해 치킨을 튀기는 수유식 튀김기를 사용한다.

‘박사 수유식 튀김기’를 사용하면 물 50%, 기름 50% 비율로 닭을 튀기기 때문에 튀김 기름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보통 튀김기에는 열판이 바닥에 노출돼있어 튀김가루, 동물성 기름 등이 밑바닥에 가라앉아 타는 현상(벤조피렌)이 발생하고, 이는 동물성 기름과 함께 치킨에 묻어나올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수유식 튀김기는 구조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벤조피렌 또는 트렌스지방 0%에 도전하고 있어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치킨에 사용되는 재료도 최상급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우선 국내산 생닭만 사용하고 있으며, 찹쌀가루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육즙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 미리 튀기는 것이 아니라 주문 후 튀기기 때문에 바삭한 맛이 더욱 좋다고 한다.

황정길 박사치킨 대표는 “기름 양이 줄기 때문에 청소에 드는 시간이 줄어들고 가스 대신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스비를 절감하고 기름 값도 반으로 주는 등 가게 운영비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며, “저렴한 가격으로 타사 대비 가격 경쟁력도 뛰어난 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황정길 대표는 현재 신개념 창업프로그램인 ‘창직사관학교’를 운영 중이다. 가맹비나 인테리어 비용 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하며 본인만을 위한 가게를 오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향후 수익을 나누는 동업과 로열티 지불 방식으로 선택 가능하다. 또한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박사치킨에서는 새로운 소금, 건강한 소금 ‘박사소금’을 개발해서 매장 손님들에게 제공한다고 한다. <이 기사는 애드버토리얼(advertorial)기사 입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