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준 대표

최근 다양한 ‘숙성’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남다른 풍미와 식감을 선사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주)삼화농원(대표 배상준)이 주목받고 있다. 일반 생고기를 침지숙성, 습식숙성 및 건식숙성의 특별한 숙성기법을 통해 맛있는 고기로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는 것. 특히 건식숙성육은 육즙이 살아있고 깊은 맛을 내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는 ㈜삼화농원(대표 배상준)이 오랫동안 고기를 연구 개발한 결과이며, 숙성육을 통해 새로운 식도락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삼화농원은 3대에 걸쳐 농장을 운영한 집안에서 자란 배상준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음식점이다. 배 대표가 숙성고기를 연구하게 된 것은 이런 나고 자란 환경에 대한 영향도 커 보인다. 바로 어떻게 하면 국내산 축산물 유통을 활성화시킬 수 있을까를 고민한 것이 계기가 됐다. 

그는 “값싼 수입육이 밀려들어오는 때에 숙성육이 국내산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경쟁력을 높이고 맛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길이라고 생각했다”며, “지금도 소비자들이 맛있는 고기를 적당한 가격에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일 같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 대표는 이를 위해 제대로 된 숙성육을 선보이기 위해 과학적인 근거와 데이터를 통해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 기존의 획일화된 고깃집들의 서비스와 반찬구성에서 탈피한 차별화, 최상의 고기 맛을 위한 다방면에 연구를 끊임없이 하고 있다고 한다. 

배 대표는 “삼화농원의 숙성육은 소금이나 와사비(고추냉이)에 살짝 찍어 먹는 맛이 일품”이라며, “기존 고깃집의 편견을 깨는 신개념 고깃집으로 새로운 외식문화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국내산 식재료만 사용해 정직하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배 대표의 경영 철학이다. 

홍성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삼화농원은 250여 평의 공간에서 10여 명의 직원이 함께 일하고 있다. 이들은 매장의 위생과 청결상태에 각별히 신경을 씀은 물론 고객을 배려한 인테리어도 삼화농원의 자랑이라고 말한다. 실제로 고객들이 담소를 나누기에 좋은 홀은 물론 고객의 프라빗한 공간을 위한 개인룸과 단체 회식, 모임 손님을 위한 단체룸을 구비하고 있다. 

배 대표는 마지막으로 “생산, 육가공, 유통망까지 갖춘 축산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는 애드버토리얼(advertorial)기사 입니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