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 180여명 참석
12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구미CEO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있다. 사진=DGB금융

[한스경제=김동우 기자] DGB금융그룹이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제26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

12일 DGB금융에 따르면 이날 오찬 포럼에는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과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장세용 구미시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 18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구미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조찬 모임, 특별강연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별강연 시간에는 무진어소시에이츠 김병전 대표를 초청해 ‘사장님! 마음체육관 만들어주세요’를 주제로 강연이 열렸다.

HR컨설턴트이자 기업명상 전문가인 김병전 대표는 강연을 통해 ‘마음챙김’을 기반으로 기업을 경영함으로써 기업과 임직원 모두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내용을 소개했다.

DGB금융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구미와 대구, 포항, 김천 등에서 CEO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DGB금융 관계자는 “기업명상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리더십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DGB금융은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