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명 참석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13일 개최된 2018년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고객 중심 경영과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KB금융

[한스경제=김동우 기자] KB금융그룹이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진행했다.

KB금융은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과 허인 은행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KB금융 경영진들은 워크숍에서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영상 시청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보이스 뱅킹 개발사례와 기업여신 업무에 적용돼 운영중인 로보틱스 프로세스 오토메이션(RPA) 활용사례 등 그룹 내 디지털 기술 시연을 통해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의 주요 추진현황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아울러 청년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특강, 미래 전망, 글로벌 인사이트 등 혁신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전문가 특강과 경영진의 조별 분임 토의도 진행됐다. 2018년 그룹의 전략방향인 ‘RACE 2018’의 각 영역에서 도출된 총 12개의 세부 아젠다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최근 홍콩과 싱가포르 투자설명회(IR) 및 대통령 경제사절단으로 인도를 다녀온 윤종규 회장은 해외에서 직접 접한 투자자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시장 분위기를 경영진들과 공유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모든 경영진들이 한 자리에 모인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통해 그룹의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함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동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