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이 16일 오후 열린 쇼케이스에서 신곡으로 무대를 꾸미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제=정진영 기자] 가장 세븐틴답게 돌아왔다.

그룹 세븐틴은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유 메이크 마이 데이’ 발매를 기념하는 쇼케이스를 열고 약 5개월 만에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국내에서 음반 활동은 잠시 쉬었지만, 그 동안 세븐틴은 일본에서 데뷔를 하고 콘서트를 여는 등 바쁜 행보를 보였다. 멤버 에스쿱스는 “컴백을 앞두고 대중이 좋아해 줄까 걱정했는데 여러 활동을 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번 앨범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를 ‘고맙다’ 활동으로 힘차게 시작한 세븐틴은 “‘고맙다’ 활동 이후 계속 바빴다”면서 “올해도 복 받은 것 같다. 상반기를 알찬 활동으로 보내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유 메이크 마이 데이’는 청춘이기에 보여줄 수 있는 세븐틴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담은 앨범이다. 세븐틴 특유의 청량한 매력이 잘 살아 있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 ‘어쩌나’ 외에도 ‘홀리데이’, ‘우리의 새벽은 낮보다 뜨겁다’, ‘나에게로 와’, ‘왓츠 굿’, ‘문워커’ 등 6곡이 담겨 있다.

멤버 민규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고맙다’로 활동하면서 슬프고 아련한 면을 보여드렸는데 청량한 콘셉트로 돌아오니 다시 파릇해지고 상큼해지더라”며 “나를 포함해서 멤버 13명의 변신에 솔직히 놀랐다”고 말했다.

민규는 또 “일본에서 활동하면서 많은 분들이 우리를 사랑해 주신다는 생각을 했다”며 “사랑하는 만큼 더 좋은 면모를 보여드리겠다. 팬들에 대한 사랑과 무대에 대한 책임감이 커진다”고 덧붙였다.

세븐틴의 새 앨범은 이 날 오후 6시에 베일을 벗었다.

사진=OSEN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