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이정인 기자]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연일 작심 비판했다. 노무현 대통령을 거론한 발언은 궤변이라고 비판했고, 김 위원장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탐욕이라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17일 오후 YTN 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와의 인터뷰에서 김병준 위원장의 "노무현 정신은 여기도 대한민국, 저기도 대한민국이다” 발언에 대해 "손톱만큼도 동의할 수 없다. 김병준 위원장의 처신, 자신의 처지를 합리화하기 위해서 오히려 노무현 대통령을 거론한 것이다"라고 작심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 의원은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세상, 반칙과 특권이 없는 세상, 사람 사는 대한민국, 이런 세상을 만드는 것이 저희들의 꿈이고, 이런 세상이 대한민국이면 좋겠다는 것이 노무현 정신이지. 여기도 대한민국, 저기도 대한민국, 그렇지 않다"라며 "자신의 처지를 변명하는 것이라고 밖에 저는 볼 수 없다. 한마디로 궤변이라고 생각한다"고 말 했다. 

이어 '일각에서는 김 위원장은 바지사장이고, 결국은 새롭게 전대에서 당 대표 뽑히는 사람한테 힘이 갈 것이라는 지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는 "김병준 위원장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신 분이 아니다. 이분은 손아귀에 뭔가를 쥐면, 틀어쥐고서 독하게 나가는 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호락호락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예상해본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같은 날 tbs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도 "권력욕보다 김병준을 더 정확하게 표현하는 건 탐욕"이라며 거듭 비판했다.

앞서 전 의원은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위원장을 비판했다. 그는 "청와대에서 노무현 대통령을 모시고 함께 일했던 사람으로서 김병준교수를 너무나 잘 알기에 한 말씀 드립니다"라며 "그쪽일 하면서 당신의 출세를 위해 노 대통령님을 입에 올리거나 언급하지 말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당신의 그 권력욕이 참 두렵습니다!"라고 일침을 날렸다.

다른 글에서는 "노무현 정신 왜곡, 이런 말씀을 하셨는데 자유한국당 비대위를 통해서 어떤 게 노무현 정신인지 잘 보여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꼭 보여주세요!"라고 비판했다.

이정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